티니안 Tinian은 사이판에서 4km떨어진 작고 아름다운 휴양섬입니다.

힐링이란 이런것~~~!!!!

아름다운섬 티니안에서 방해받지 않는 자유로운 힐링여행을 만끽해보시기 바랍니다

 

2박3일 4탱크

3박4일 6탱크

오픈워터 4박5일

요      금

639,000원

819,000원

899,000원

일      정

1일 사이판에서 티니안으로 이동

     호텔 체크인 후 휴식

2일 08:00 ~ 11:30 보트다이빙 2탱크

     점심 식사 후 티니안 관광

     (약 2시간 소요)

     19:00 ~ BBQ 저녁식사

3일 08:00 ~ 11:30 보트다이빙 2탱크

    오후 경비행기로 사이판 이동

 

 

 

 

 

1일 사이판에서 티니안으로 이동

     호텔 체크인 후 휴식

2일 08:00 ~ 11:30 보트다이빙 2탱크

     점심 식사 후 티니안 관광

     (약 2시간 소요)

3일 08:00 ~ 11:30 보트다이빙 2탱크

     오후 자유시간

     19:00 ~ BBQ 저녁식사

4일 08:00 ~ 11;30 보트다이빙 2탱크

    오후 경비행기로 사이판 이동

 

 

 

1일 사이판에서 티니안으로 이동

     호텔 체크인 후 이론자습

2일 09:00 ~ 체험다이빙 1탱크

     13:00 ~ 이론 교육 및 DVD시청

3일 09:00 ~ 제한수역 실습

     13:00 ~ 개방수역 실습 

               비치 다이빙 1탱크

4일 08:00 ~ 11:30 보트 다이빙 2탱크

     점심 식사 후 티니안 관광

     (약 2시간 소요)

     17:00 ~ 오픈워터 시험 및 평가

     19:00 ~ BBQ 저녁식사

5일 경비행기로 사이판 이동

포       함

* 사이판 - 티니안 왕복 경비행기

* 숙박 (플레밍 또는 로릴린 호텔)

* 티니안 시내 관광

* 공항 픽업 및 드롭

* 보트다이빙 4탱크

* 여행자 보험

* BBQ식사 1회

 

* 사이판 - 티니안 왕복 경비행기

* 숙박 (플레밍 또는 로릴린 호텔)

* 티니안 시내 관광

* 공항 픽업 및 드롭

* 보트다이빙 6탱크

* 여행자 보험

* BBQ식사 1회

 

* 사이판 - 티니안 왕복 경비행기

* 숙박 (플레밍 또는 로릴린 호텔)

* 티니안 시내 관광

* 공항 픽업 및 드롭

* 오픈워터 교재 2인1권

* 라이센스 발급비

* 여행자 보험

* BBQ식사 1회

불  포  함

* 국제선항공료

* 식사, 선택관광 등 기타 개인경비

   * 다이빙 및 오픈워터 일정은 국제선 탑승 시간 및 경비행기 이동시간, 현지 기상 사정 등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되므로 국제선 일정을 미리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경비행기 탑승 및 호텔안내는 여행상품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 어드밴스 이상 라이센스 과정은 별도 문의 바랍니다~

 

 

 

 티니안,사이판의 바다는 세계 다이버들의 천국이라 불릴 정도로 맑고 투명한 시야가 넓게 보장되고, 아름다운 열대어와 산호초를 맘껏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 뿐 아니라 세계 어디서도 보기힘든 수중의 전쟁유적들을 찾아보는 것도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지요.

 

circle02_gray.gif 티니안 타총나 비치

 처음 티니안에 와서 체크 다이빙에 적합한 곳. 아기자기한 산호들과 여러종류의 열대어를 감상하실 수 있으며

 체험 다이빙 장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비치에서부터 완만한 경사로 이어지고 있으며 평소에는 호수 같이 잔잔해서

 아이들의 스노클링에도 부담 없는 곳.

 또한 개방수역 연습장으로도 적합한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처음 다이빙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야간 다이빙에도

 부담없는 환경이 될 것입니다.

  수심 1 ~ 8m

 

 

circle02_gray.gif 코랄가든

 역시 수심이 낮고 여러종류의 산호와 물고기를 볼 수 있어, 처음 보트 다이빙을 하는 다이버들이나,

 티니안에서의 마지막 다이빙 장소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산호 스노클링 장소로 많이 이용하고 있으며 주위에는

모래로 이루어져 네비게이션이나 레스큐 과정에서의 훈련장소로도 적합한 곳입니다.

  수심 1~7m

 

 

circle02_gray.gif 레드 스내퍼

  50cm이상의 큼직한 레드스내퍼(참돔 종류)들이 다이버들 주위에 몰려들어 아주 가까이서 피딩을 할 수 있는 장소로,

 큰 물고기들을 피딩하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수심 18m 내외의 샬로우 포인트와 25m내외의 딮 포인트로 구별 됩니다. 

 

circle02_gray.gif레드 월

 수심 18 ~ 40m. 육지에서부터절벽을 따라 이루어진 계곡과 바위들. 커다란 바위 짬에서 여러 종류의 물고기를

 볼 수 있으며 큼직한 레드 스내퍼  (참돔 종류)와 1m가 넘는 나폴레온피시, 거북이를 볼 수 있습니다.

 탁 트인 시야와 장애물이 없어 조류가 있는 날, 조류 다이빙 장소로 적합한 곳 입니다.

 

 

 

circle02_gray.gif 덤콕

   전차, 비행기, 프로펠러, 탄약, 지프 등이 침수 되어 있어 마치 전쟁터를 방불케 하는 포인트.

   덤콕(Dump Coke)이란 이름은 2차 대전 후 미군이 쓸모 없어진 군수물자를 덤프트럭에 실어 쓰레기 버리듯 바다에 버렸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갯바위 낚시터로도 유명한 장소이며 여러 가지 전쟁물자들과 어울리는 물고기들,  그리고 간혹 나타나는 대형  매가오리와 상어를 볼 수 있습니다.

   수심 10 ~ 30m

   바닷 속의 탄약을 들고 나오면 폭발의 위험이 있으니 절대 들고 나오시면 않됩니다!! 

 

circle02_gray.gif 티니안 그로또

  사이판 그로또를 한국의 지리산에 비한다면 티니안 그로또는 설악산과 견줘볼만 합니다.

  웅장하기 보다는 아기자기하고 예쁜 동굴, 굴사이를 요리 조리 빠져다니는 즐거움도 있구요,

  동굴 천장에는 무수한 작은 구멍들이 나 있어 위에서 보면 안에서 호흡했던 공기방울들이 마치 눈처럼 올라 오는 모습도 예쁘지요.

  그로또 서편 절벽은 수심 45m의 절벽으로 이루어져 있고 동굴 위쪽은 수심 5~15 m, 바닥은 수심 23m 내외. 

  동굴의 앞, 뒤, 위, 옆으로 빛이 들어와 별도의 라이트가 없어도 동굴안을 살펴 보시는데 무리가 없는 곳입니다.

 

circle02_gray.gif 플레밍 포인트

  끝없이 푸르른 바닷속 수직 절벽.   약 30여m 정도에서 바닥을 보면 수심을 헤아리기 힘들 정도의 새파란 바닷속,

  위를 봐도 태양에 비친 푸르른 바다색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보통 수직 하강 후 30m 내외에서 서서히 15m 내외의 절벽 위 쪽으로 절벽을 따라서 진행하게 됩니다.

  앵커 라인은 12m지점.  

  수직절벽을 타면서 그루퍼, 상어, 거북이 등 어류와 대형 부채산호들을 볼 수 있지만 오로지 바다색만 봐도 가슴 속 벅찬 감동을 맛볼 수 있는 곳.   

  절벽 바닥의 최고 수심은 60m.  

  시야가 아주 맑으므로 수심계를 자주 체크해서 한계수심이나 시간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합니다.  

 

 circle02_gray.gif 투 코랄 헤드

  두 개의 거대한 산호 산이 마주 보고 서있는 투코랄 헤드.

  아름다운 산호들을 감상할 수 있음은 물론, 수많은 열대어들이 사람을 따라 다녀서 피딩을 하기에도 안성마춤. 

  큼직힌 잭 피시와 많은 종류의 물고기들이 서식하고 있지요. 뿔소라와 크램, 아이스크림 조개들도 자주 보이는 곳이지만 채집 금지 품목이라...  

  수심 12m - 18m.

  입수해서 산호 아래쪽을 돌아 보다가 상승시 위쪽에서 시간을 보내며 안전정지를 하면 지루함을 덜 수 있습니다.

 

circle02_gray.gif 사스

   수심 5 ~ 12m 사이.

  바닥은 모래밭으로 약 5~7m간격으로 6~8개의 산호섬이 위치하고 있어 수중 방향감각을 익히거나 네비게이션 연습 장소로 좋은 곳입니다.

   가는 곳마다 다른 종류의 물고기를 볼 수 있고 수심이 낮으며 바닥이 모래밭이라 고도부력, 혹은 초보자들의 중성부력 연습 장소로도 좋은 곳입니다.

  (실제는 2곳의 다른 포인트가 있는데 한곳은 수심이 5~8m, 다른 한 곳은 8 ~12m)

 

 

circle02_gray.gif 터틀 코브

   수심 6 ~ 12m 사이로 역시 초보자들에게 적당한 포인트. (우라시마와 투코랄 사이에 위치)

   산호와 모래사장의 경계를 따라가다 보면거북이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가끔 상어도 볼 수 있구요,

   잭피시와 커다란 릴릴룩이라는 물고기가 계속 따라 다니는데 북마리아나의 보호종인 초록 바다거북을 때때로 아주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는 곳입니다.

 

 

circle02_gray.gif 아귀간 섬(일명 Goat Island)포인트

  평소에는 거친 파도로 인해 접근이 어렵지만 5월 ~ 10월사이 파도가 잔잔한 날은 다이빙이 가능합니다.

  그런 만큼 다이버뿐 아니라 일반인들의 발길이 거의 미치지 않은 곳이라 원시상태의 티니안 바다속을 보실수 있습니다.  

  전면에는 수심 15m내외의 아기자기한 산호정원이 있고 상어도 흔히 볼 수 있는데, 주로 화이트 팁이나 블랙팁으로 사람을 공격하지 않는 종류의 상어로

  알려져 있는데,   오히려 사람이 나타나면 재빨리 도망가 버립니다.  또 사람 크기만한 블랙코랄(부채산호)도 보실수 있습니다.   

 

circle02_gray.gif 사이판 그로또

  사이판의 상징적 다이빙 포인트. 세계 3대 수중동굴의 하나로 손꼽히는 사이판 그로또는 그 명성만큼이나 웅장하면서도 매혹적인 푸른 빛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수심 20여미터 아래로 내려 가면 외해로 통하는 3개의 굴이 나 있는데 그 사이로 들어 오는 푸른 빛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하고...

  새벽부터 밤까지 하루에 일곱 번을 들어가도 볼 때마다 그 빛이 다르다는 그로또.  

  사이판에 오신다면 한번은 다이빙 해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수심 20 ~ 35m의 중급자용 포인트.

  외해로 나가서 들어오는 시간을 감안해 역시 공기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파도가 높은 날 출수에 주의해야 합니다.

 

* 덤콕, 아귀간 섬 다이빙의 경우 1인 $30의 추가요금 발생합니다.

 

 

    Copyrightⓒ2004 by Tinian Fun Diving Club.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의 허락없이 본 사이트의 내용을 무단 복사, 게제하는 것을 금합니다.

    KEOSONG MARINE WORLD CORP / PO Box 463 TINIAN MP 96952 CNMI-USA . 서울 연락처 (02) 730-1433 / Mail to Webmaster